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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 ·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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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회사가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그 수집 • 이용의 주된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항목과 그 수집 · 이용의 주된 목적 목록
    구분 수집항목 수집ㆍ이용 목적 이용ㆍ보유 기간
    필수항목 성명, 본인확인 값(CI),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구별, 온라인 회원의 경우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 가입연령확인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회원 탈퇴 시까지
    제5조 참조
    휴대전화번호, 정보수신동의 여부(TM, SMS, LMS, MDM) 공지사항 전달 / 본인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본인 동의 시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 사업 및 정책 / 기타 이벤트에 관한 정보 제공 및 그에 따른 경품 등 물품 배송
    구매거래 내역, 뷰티포인트 내역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및 상품구매에 따른 멤버십 회원 관리 근거자료
    선택항목 이메일주소, 주소, 정보수신동의 여부(이메일, DM) 본인 동의 시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 사업 및 정책 / 기타 이벤트에 관한 정보 제공 및 그에 따른 경품 등 물품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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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조 (개인정보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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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자의 별도 동의를 얻는 개인정보 목록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주)이니스프리
    (주)에뛰드
    (주)에스쁘아
    뷰티포인트 고객에 대한 제공받는 자의 고유 CRM 활동, 재화나 서비스 홍보 • 안내 • 마케팅 제공 필수항목 및 선택항목 일체
    (제2조 참조)
    회원 탈퇴 시까지 (제5조 참조)
    SK플래닛(주)
    ㈜엠콤
    뷰티포인트 적립 및 사용, 포인트 및 쿠폰 내역 제공등 제휴서비스 제공 멤버십 카드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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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설문조사, 리서치 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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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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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수탁자와 그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자와 업무 목록
    취급위탁 받는 자 취급위탁 업무내용
    한국아이비엠 주식회사, 콘센트릭스 서비스 코리아 유한회사, (주)모빌씨앤씨 개인정보의 전산처리 및 관리, 이메일 발송
    (주)이니스프리, (주)에뛰드, (주)에스쁘아, (주)드림어스, (주)에이치아이엠, (주)피엔씨에스, (주)뷰티앤에이, 거래 후원방문판매원, 거래 (후원)방문판매업자 및 그 소속 (후원)방문판매원, 아리따움 가맹사업자, 아리따움 직영매장 수탁경영인, 거래 제휴미용업자(설화수스파, 아모레퍼시픽 스파 등 운영자), (주)제니엘, (주)맨파워코리아 회원모집 및 회원정보 관리, 포인트 조회, 적립 및 사용,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실행 • 안내 및 고객상담 업무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에뛰드의 가맹매장 (상세보기) 회원모집 및 회원정보 관리, 포인트 조회, 적립 및 사용,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실행•안내 및 고객상담 업무
    (주)아이시프트 인터넷 쇼핑몰, 커뮤니티 운영업무
    (주)그로브소프트 브랜드 사이트 운영업무
    (주)제일기획, (주)아이뱅크 이벤트, 프로모션 운영, 경품 및 체험키트 배송
    (주)애드캡슐소프트 뷰티포인트 App 운영 및 유지보수
    본애드컴(주), (주)올리브크리에이티브, (주)BBDO Korea, (주)브릿지랩, (주)모니드커뮤니케이션즈, (주)커뮤니크, (주)엠포스, (주)PRLINE, 얼터앤얼터, (주)차이커뮤니케이션, (주)아이파트너즈, 반반스튜디오, (주)비욘드마케팅그룹, (주)웨이코리아미디어 온라인 마케팅(SNS)운영, 이벤트 진행, 체험단 모집, 경품 및 체험키트 배송
    (주)테라젠이텍스 바이오랩을 통해 수집된 피부정보 분석
    (주)세그루 이벤트 경품 발송
    (주)세르파물류 아모레퍼시픽 배송업무 대행 및 고객상담 업무
    (주)엠피씨파트너스 아모레퍼시픽 물류 상담업무, 물류관련CS조사
    한국모바일인증(주), NICE평가정보(주) 본인확인 업무
    (주)케이지이니시스, (주)엘지유플러스, (주)엘지씨엔에스 결제대행 업무
    SK플래닛(주), (주)엠콤 회원모집 및 회원정보 관리, 포인트 조회, 적립 및 사용, 쿠폰 내역 조회, 푸시메시지 발송
    (주)호텔롯데 롯데면세점, (주)부산롯데호텔 롯데부산면세점, 롯데디에프글로벌(주), 롯데디에프리테일(주) 뷰티포인트 적립 업무
    씨제이대한통운(주), 우정사업본부(우체국), (주)다운유통, (주)아이비비 제품 및 경품 배송
    (주)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 (주)엘지유플러스 SMS, MMS 등 문자메시지 발송
    (주)리우앤 기프트 카드 발급
    (주)LG유플러스 배송 안심번호 서비스 제공
    (주)진코퍼레이션 배송 시스템의 유지 보수 업무
    (주)휴머스온 대량 메일 발송 시스템 유지보수 업무
    이노지스디, 진보커뮤니케이션, (주)월드엠에스 DM발송 및 경품 배송, 배송지 확인
    (주)위시트리 이벤트 당첨자 경품배송
    엠앤서비스(주) 모바일 기프티콘 발송
  • ④ 회사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 위탁 시 이용자의 별도 동의를 얻어 제공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보유 • 이용 기간,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 ①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전산에 등록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및 책임자 또는 이들의 승인을 얻은 자가 아니면 문서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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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아래와 같이 파기사유가 발생한 때에 회사의 내부 파기절차에 따라 디스크에서 정보를 삭제하고, 출력된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정보의 경우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해당 설문조사, 이벤트가 종료한 때
  • ④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상법, 국세기본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제 6 조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

  •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를 두어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관한 문의 및 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성 명 : 김진우 상무 소 속 : 정보기술 DIVISION 전화번호 : 080-023-5454 (무료) (월~금 : 09:00~18:00, 공휴일 제외)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성 명 : 오승일 팀장 소 속 : 정보보안팀 전화번호 : 080-023-5454 (무료) (월~금 : 09:00~18:00, 공휴일 제외) E-MAIL : PRIVACY@AMOREPACIFIC.COM FAX : 02-709-6129
  • ②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침해의 발생 또는 그 염려로 인하여 상담이 필요한 때에는 제1항의 회사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뿐만 아니라 다음의 기관 등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국번 없이 182)

제 7 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 ①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이용자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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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④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의 전부 허용, 일부 허용, 전부 거부 등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 쿠키설치 허용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INTERNET EXPLORER 6.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인터넷 화면 작업표시줄의 [도구]를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 선택하고, [개인정보 탭]을 선택한 후, [개인정보보호 수준]에서 쿠키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INTERNET EXPLORER 6.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인터넷 화면 작업표시줄의 [도구]를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고, 일반 탭(기본 탭)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의 [설정]을 선택한 후, [파일보기]를 선택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등)

  •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의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이용자가 가맹점 등 뷰티포인트 이용 매장 또는 후원방문판매원을 비롯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은 자에게 요청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부서로 전화, 서면, 전자우편(e-mail)로 연락하여,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에 대하여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②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 등 처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처리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가 지체없이 반영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③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3자의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해당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제 9 조 (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회사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거나, 가맹점 등 뷰티포인트 이용 매장 또는 후원방문판매원을 비롯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은 자에게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관리책임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E-mail) 등으로 연락하는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대하여 지체 없이 이용자의 회원탈퇴처리 및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 기술적 • 물리적 대책)

  •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며, 교육을 실시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③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외부 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 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 ④ 회사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사내 네트워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접근제어 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⑤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 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⑥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출입통제 • 잠금장치를 하고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⑦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⑧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스스로의 확인 및 관리를 통하여 정확한 정보를 유지하도록 하며, 인터넷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타인의 개인정보를 권한 없이 이용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제재뿐만 아니라 민 • 형사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 ⑨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W)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내부 관리자의 실수 또는 기술관리의 사고로 인해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생긴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 11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하여 제공한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으로서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 변경 및 회원의 탈퇴 등과 관련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인터넷,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회사에 연락을 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제 12 조 (보호정책 변경시 공지의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 • 정책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된 경우는 30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 첫 페이지에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칙